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0 신조어

by 슬기로운일상생활 2020. 11. 3.
728x90

내가 궁금해서 찾아본 2020 신조어



요즘 tv예능 프로그램을 보면 신조어 퀴즈가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tv를 보던 중 “아직 20대 후반인데 신조어 정도는 쉽게 맞추겠지?” 라고 생각했는데...
모르는 문제가 너무 많더라구요.. 하하;;
몇 년 전에 ‘별다줄’ 이라는 신조어를 듣고 충격을 많이 받았었는데 또 다시 새로운 신조어가 많이 생겨나 충격을 받게 되었습니다.
세상은 참 바르게 바뀌는 것 같아요 ㅎㅎ
그래서 이번 기회에 2020 11월 최신 신조어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요즘 신조어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은 한번 보고가시면 재미있는 정보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 그럼 시작해 보겠습니다.

일단 신조어를 보어 무슨뜻인지 유추해보실까요?!

야곱, 사빠딸, 피나치공, 아바라, 수부지, 베토디, 갑통알, 슬세권, 삼귀다, 최최차차, 비담, 좋못사, 너또다, 스몸비. 알잘딱깔센, 2000원 비싸짐, 와르르맨션, 국룰, 이선좌, 현영, 사우나, 스라밸, 법블레스유, 레게노, 킹리적 갓심, 올인빌, 잼민이, ㅋㅋ루삥뽕, 예지앞사, 오저씨, 화이트불편러 32개의 신조어를 준비해 봤습니다.
이 중 몇 개나 알고 계신가요?

이제 신조어의 의미에 대해 알아봅시다!

야곱: 야채곱창
사빠딸:사랑에 빠진 딸기
피나치공: 피자나라 치킨공주
아바라:아이스 바닐라 라떼
수부지: 수분 부족형 지성
베토디: 베이컨 토마토 디럭스
갑통알: 갑자기 통장보니까 알바해야됨
슬세권: 슬리퍼와 역세권의 합성어
삼귀다: 사귀다의 전 단계
최최차차: 최애는 최애고 차은우는 차은우다
비담:비주얼담당
좋못사: 좋다 못해 사랑해
너또다: 너 또 다이어트해?
스몸비:스마트폰과 좀비의 합성어
알잘딱깔센:알아서 잘 딱 깔끔하게 센스있게
2000원 비싸짐: 뼈때린다(순살치킨이 뼈 있는 치킨보다 2000원 비싸서..)
와르르맨션: 억장이 와르르 무너진다
국룰: 국민의 룰
이선좌: 이미 선택된 좌석입니다.
현영: 현금 영수증
사우나: 사랑과 우정을 나누자
스라밸: 스터디 앤 라이프 밸런스
법블레스유: 법과 bless you의 합성어로 법이 아니었으면 상대를 가만두지 않았을 것이라고 이야기할 때 사용
레게노: 레전드 (마인크레프트 게임에서 D가 O처럼 보여서 만들어진 신조어)
킹리적 갓심: 합리적 의심
올인빌: 집에서 다 해결할 수 있다.
잼민이:초딩 (트위치 도네이션 캐릭터인 재민이의 목소리에서 유래)
ㅋㅋ루삥뽕: 장난스러운 웃음소리(트위치 도네이션 캐릭터인 찬구의 목소리에서 유래)
예지앞사:예전이나 지금이나 앞으로도 사랑해
오저씨:오빠와 아저씨의 중간
화이트 불편러: 프로불편러의 반대 정의로운 불편러

저는 생각보다 모르는 신조어가 많았네요 ㅜㅜ 이렇게 구세대가 되어갑니다,,
그래도 지금이라도 알게 되었으니 젊게젊게 살아갑시다~!
지금까지 내가 궁금해서 찾아본 2020 신조어였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