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여드름 해결방법!

by 슬기로운일상생활 2021. 4. 25.
728x90

주위를 둘러보니 여드름이 한 번 없었던 깨끗한 피부를 갖고 계셨던 분들도 요즘에는 마스크에 미세먼지까지 설상가상으로 더해져 피부에 트러블이 올라온다고 합니다.


저도 이 문제로 피부과에 돈도 많이 쓰고 어려움을 겪어서 저와 같은 문제를 갖고계신 분들을 위해 공유하면 좋을 것 같은 정보를 모아 보았습니다.


1.여드름 왜 생기는가?

여드름에 관심있는 많은 분들이 알고계시겠지만 여드름의 원인은 호르몬(안드로겐)의 영향으로 피지선이 자극되어 나타납니다.
피지선이 자극되어 피지 분비가 활발해지고 이 피지가 딱딱하게 굳어지고 이 피지가 모공을 막게되면 여드름이 발생됩니다.

2.여드름 마스크와 상관관계는?

마스크를 쓰면 온도와 습도가 올라갑니다.
그 온도와 세균으로 인해 세균들이 살기 좋은 환경이 되어 세균들로 인한 여드름의 발생이 일어납니다 또한 마스크에 들어있는 방부제 성분이 자극을 주어 여드름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3.여드름에 좋지 않은 음식

여드름을 가장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생활습관 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중 제가 가장 큰 효과를 본 것이 음식인데요!
여드름에 좋지 않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우유
우유에 들어있는 카제인과 웨이프로틴 성분이 여드름에 좋지 않다는 다수의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일반우유보다 저지방 우유가 더 좋지 않다는 연구결과가 있으니 유제품은 가능한 멀리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2)초콜릿, 단당류
초콜릿, 빵, 흰쌀밥, 밀가루(튀긴음식) 등 단당류가 여드름에 좋지 않다는 다양한 연구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단당을 섭취하게 되면 인슐린이 급격히 증가하게 되면서 피지 분비량이 많아져 여드름이 발생하게 된다고 하는데여 ㅠㅠ
(저는 빵, 과자, 아이스크림, 밀가루 등 단당류 음식을 끊으려고 노력하고 있는데요.. 여드름에 큰 효과를 보고 있지만 삶의 낙이 사라진 기분입니다 ㅠㅠ)

3)커피
커피 자체는 여드름을 발생시키지 않지만 커피의 카페인 성분으로 인해 수면패턴이 망가지면서 여드름을 발생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커피를 꼭 드셔야 한다면 카페인이 작용하는 시간이 8시간 정도라고 하니 수면 전 8시간은 피해주세요!

오늘은 여드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마스크, 미세먼지로 피부 트러블이 많이 올라오는 요즘 몸의 밸런스를 유지해서 잘 이겨낼 수 있길 바랍니다!

728x90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신 2차접종 후기(화이자)  (35) 2021.07.11
백신 접종 후기(화이자)  (37) 2021.06.17
저작권 바로알기!  (29) 2021.04.04
로또 4등 당첨금 수령방법  (22) 2021.02.22
[코로나 2.5단계에도 목욕탕을 운영하는 이유]  (33) 2021.01.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