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1 신조어 최신Ver

by 슬기로운일상생활 2021. 9. 4.
728x90


여러분은 신조어를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인터넷이 처음 보급되기 시작했던 90년대 초딩, 중딩, 고딩, 간지, 담탱이 등 그때 그 시절 신조어 많이 있었습니다. 그 시절에는 이런 신조어가 한글을 파괴한다는 뉴스가 나올 정도로 유행어나 신조어에 대한 부정적 시각이 많이 있었는데요 지금은 신조어가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고 있는 것 같습니다. 새롭게 배우지 않으면 계속해서 모르는 신조어가 늘어갈 만큼 빠르게 변하는 세상 속 새롭게 신조어를 정리해 봤습니다.


몇개나 알고계신지 한번 테스트 해볼까요?




1.당모치
‘당모치’는 ‘당연히 모든 치킨은 옳다.’는 뜻의 줄임말입니다.
‘치느님’이라고도 불리는 치킨은 불호가 없는 최고의 인기 음식 중 하나인데요 그 인기에 걸맞게 계속해서 새로운 메뉴가 개발되고 새로운 조리법이 개발되고 있는데 이런 상황에 딱 들어맞는 신조어라고 생각됩니다.
ex) “오늘은 어떤 치킨 먹을까?”
“당모치~”

2.스불재
‘스불재’는 ‘스스로 불러온 재앙’의 줄임말 입니다.
좋지 않은 상황이 될 것을 알면서도 대처를 하지 않는 등 상황을 악화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ex) “아.. 오늘 시험 망했어..”
“어제 계속 게임하더니 스불재 아니야?”

3.쉽살재빙
‘쉽살재빙’은 가수 거북이의 노래 ‘빙고’의 한 구절인 ‘쉽게만 살아가면 재미없어 빙고’의 줄임말이다.
ex) “야 너 아까 부장님이 뭐라고 하시던데 괜찮아?”
“괜찮아~ 인생 쉽살재빙이잖아~ ^^”

4.재질
사전적 의미로는 ‘재료가 가지는 성질’ 이라는 뜻이 있지만 요즘에는 느낌, 부류를 대체하는 말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ex) “나 이번에 옷 새로 샀다~”
“오~ 너 오늘 밀라노 재질이다~”

5.구취
처음에 입냄새인가?.. 생각했지만 ‘구독취소’의 줄임말 이었습니다. ㅎㅎ
ex) “야 너 유튜버 xxx알아?”
“아 xxx알지! 뒷광고 때문에 이번에 구취했어~”

6.갑통알
‘갑통알’은 ‘갑자기 통장보니까 알바해야된다.’의 줄임말 이라고 합니다.
제가 통장을 볼때마다 드는 생각이라 뜨끔 했네요..^^
ex) “이번 휴가 때 놀러갈래?”
“아.. 갑통알이다 ㅠㅠ”

7.넵무새
‘넵’과 ‘앵무새’의 합성어로 앵무새처럼 모든 대답에 ‘넵’을 연발하는 사람을 뜻합니다.
ex) “출근만 하면 나 완전 넵무새야..”

8.쉼포족
쉼을 포기할 정도로 바쁘고 고달픈 삶을 사는 현대인을 말합니다.
워라밸과 반대되는 의미를 담고있는 것 같아 넘나 슬픈 신조어네요 ㅠㅠ
ex) “나 주말에도 알바해야 돼~ 요즘 완전 쉼포족으로 살잖아 ㅎㅎ”

9.혼틈
‘혼틈’은 ‘혼란을 틈타’의 줄임말이라고 하네요~
직장인들 사이에 혼란스러운 퇴근시간 지하철에서 ‘혼틈좌석’에 앉았다. 등으로 사용합니다.
ex) “오늘 6시 퇴자마자 혼틈퇴근 해버렸어~”

10.알부자
알부자는 부자와는 다른 의미라고 하는데요.. ‘알바로 부족한 학자금을 채우다.’ 라는 의미라고 합니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요즘 대학생들을 잘 표현한 신조어라고 생각되네요!
ex) “우리 방학 때 여행갈래?”
“안돼 ㅠㅠ 나 이번 방학도 알부자야..”

728x90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민지원금 신청 총정리  (29) 2021.09.06
신조어 테스트 최신Ver 신조어  (28) 2021.09.05
코로나19 정부지원제도  (30) 2021.08.03
백신 2차접종 후기(화이자)  (35) 2021.07.11
백신 접종 후기(화이자)  (37) 2021.06.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