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아침식사 대용 간편식 추천 Best5

by 슬기로운일상생활 2024. 1. 1.
728x90

아침식사 대용 간편식 추천 Best5

 

2024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가 시작된 만큼 건강하고 의미 있는 한 해를 보내기 위해 새마음 새 뜻으로 목표도 세우고 새해 다짐도 하실 것 같습니다. 저는 2024년 새해 다짐으로 아침 먹기를 시작해 보려 합니다. 매일 아침 식사보다 잠 5분을 더 선택했었는데 아침식사를 거르면 혈당이 급격히 떨어져 집중력도 떨어지고 피로감도 증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점심, 저녁 과식을 하게 되어 비만 위험도 높아질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렇지만 씻고 나가기에도 바쁜 아침에 식사를 준비하고 먹는다는 것이 쉽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침식사 대용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1. 오트밀

오트밀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 느낄 수 있고 단백질 등 다양한 영양소도 풍부하여 식사 대용으로 좋으며 물에 끓여 먹거나, 우유, 요거트와 함께 드실 수 있습니다.

2. 계란

완전식품으로 알려진 계란은 단백질이 풍부하여 아침식사로 섭취하기 좋으며 하루 1~2개 정도 적당량 먹으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오히려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계란은 삶아서 먹거나 스크램블 등 간단히 조리하여 드실 수 있습니다.

3. 과일

과일에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것은 아마 모두 알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과일은 영양을 보충하기 좋으며 식이섬유 또한 풍부하여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줍니다. 또한 먹는 방법도 씻어먹거나 시리얼에 곁들여 먹는 등 간단하여 아침식사 대용으로 추천드립니다.

4. 견과류

- 견과류는 단백질과 함께 불포화지방도 풍부하게 들어있어 건강에 좋으며 먹는 방법도 간편하여 요거트, 씨리얼 등과 곁을여 먹기에도 편해 아침식사 대용으로 추천하는 식품입니다.

5. 두유

두유는 단백질, 칼슘 등 우리 몸이 필요료 하는 영양소를 두루 갖추고 있으며 그냥 마시거나 과일, 견과류와 곁들여 먹을 수 있어 아침 대용으로 추천드리는 식품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아침식사 대용으로 간편하게 먹기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침식사 대용식품을 선택할 땐 자신의 건강, 영양 상태를 살피고 고려하여 적절한 식품을 선택하여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바쁜 아침 시간인 만큼 편하게 드실 수 있는 음식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728x90

댓글